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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슬라 주가 하락 재상승 지금 시작 인가?(feat 주가버블 그래프)
    투자이야기 2020. 10. 21. 09:00

    안녕하세요

    테슬라주가가 배테리데이 이후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10월 23일 뉴욕증시에어 10.34%하락하여 380달러로 장을 마감했는데 이후 테슬라 주가가 상승할것 인지 아니면 하락 할것인지 저도 잘 모르겠지만 테슬라 사업에 대해 즉 전기차 사업에 전망성이 있는지 지금이 기회인지 아니면 사업의 성장성이 있는지 쇄퇴사업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테슬라 주가 현황

    테슬라 주가는 배터리데이 이후 큰폭으로 하락하는 비정상적인 주가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Tesla 주가는 향후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월 10일 이후 테슬라는 3분기 전기자동차 판매량을 보고할것입니다.

    전기자동차 판매량 서프라이즈 실적이 나오면 테슬라 주가는 더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테슬라 주가를 보면 1년 전 대비 800% 상승이라는 것은 완전 버블수준이다)

    테슬라 주가는 배터리 데이에서 발표한 선진기술과 서프라이한 기술이 없다는 실망감에 투자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지못해 투자자들을 실망스럽게 하여 큰폭으로 하락 하였습니다.

    하락폭은 코로나19가 발병했던 시점에 3월에는 21% 정도 하락 했는데, 그때당시보다 더 큰 9월달에는 30% 하락을 했으니 엄청 큰폭에 하락이었음을 알수 있다.


    테슬라 Bubble 대비 안전자산 투자

    위에 그래프는 다우존슨 산업평균 지수 버블 지수 모델이라고 한다 어떻게 보면 지금 테스라 주가와 너무 닮아있다. 즉 버블이 터질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다. (맞는지 주가는 지켜봐야 겠다)

    최근 강남 PB들의 부자들에게 테슬라를 팔고 니콜라로 갈아타라고 한것도 예측가능한 시나리오였기 때문일까? 그럼 닷컴 버블일 왔던 시기에 그래프를 살펴보자.

    그래프의 왼쪽은 닷컴 버블이 왔던 시기에 그래프이고 오른쪽에 지금 현대 테슬라 주가이다 지금 최고점을 찍고 일부 내려간것이다 . 언제 버블이 터질지는 아무도 모르겠다.

    최근 8월 31일자 폭락은 그러한 주식이 너무 고평가 되어 있다는 투자자들이 공통된 의견이 반영된 심리이다 따라서 9월초에 30% 이상 폭락한것이다 그러한 조정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여전히 356 % 상승하여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생산량

    위에 그래프에서 보듯이 테슬라 주식 상승하는만큼 빠르게 하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전기차 판매량이 감소할경우 투자자들이 버블로 인식하고 큰폭에 하락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지금은 엘론머스크 이미지 메이키을 통한 엄청난 추진력 으로 회사의 성장성을 표현하고 있는데 향후에 이런 사실은 오래 가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한사실이 최근에 “배터리 데이 (Battery Day)”로 투자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 11%정도 폭락하는 상황을 확인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사람들에게 25,000 달러의 전기 자동차를 만들고 향후 3 년 동안 배터리 비용을 절반으로 줄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 엘론머스크(Elon Musk)는 9월28일 트위터에서 자신의 회사가 2027 년에서 2030 년까지 2 천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 할 것이며 업계에서 3 천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판매 될 것이라고 트윗 했습니다.

     

    테슬라(Tesla)는 2020 년 3 분기에 약 141,000대 , 1 년 동안 483,000 대 를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는 2019 년에 비해 약 30 % 성장으로 예상됩니다 . 이는 세계적인 유행병을 감안할 때 인상적인 성과입니다.

    작년에 367,500 대의 차량 만 판매 했음에도 불구하고 Tesla를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자동차 회사로 만들도록 투자자들을 그것에 반하여 투자하고 있습니다 . 머스크는 이러런 투자자들이 좋아하는 미래성쟁에 대한 약속과 생산 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적 한계

    주가 고평가 검증

    테슬라는 배터리 데이에서 베터리 기술에 대한 한계를 인정했습니다 또한 더 특별한 기술이 없음을 증명해 주면서 주가가 너무 고평가되었고 터질 수 밖에 없는 버블에 대한 두려움을 또한번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

    미국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배터리 데이를 전후로 따져보면 향후에 성장성에 대한 의문의 들며 향후 성장의 촉매제가 없다는 생각에서 불황이 발생하는 시점에 주가는 큰폭으로 하락 한다는것이다.

    즉 배터리 데이에서 보여준 배터리 비용과 성능면에서 계속 선두를 달리는 Tesla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를 표현하는 행위라고만 생각 되며 주가는 여전히 펀더멘털에 비해 상당히 과대 평가 된 것으로보고 있다는 것이다. 아래보면 PER 1058배 이다 이것 너무 고평가 되어 있다는 반증이다.

    따라서 테슬라 생산량 감소나 여러가지 수익에 대한 문제점이 발생할경우 9월초에 30% 이상 주가가 하락 한것처럼 매도의 흐름이 나타날것이다.

    큰파도전에 잔물결이 이르듯이 큰폭의 하락이 있기 전에 조그만 폭락이 있을때 하락세의 시작점을 알려주기 때문에 유사한 흐름이 나타날대 매도 타이밍으로 보면된다 .


     

    테슬라 주가 매도 이유 (개인적의견)

    전기차 판매량 의구심

    테슬라 Tesla는 2020년 1분기에 88,400 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전분기 대비 21 % 감소량이다.2019 년 한 해 동안 Tesla는 분기당 평균 91,875 대에 해당하는 367,500 대의 차량을 판매했다. 2020 년에 Tesla는 연간 판매량이 500,000 대를 넘을 것이라고 애기했다.

    하지만 50만대를 넘을려면 향후 3 분기 동안 분기당 평균 137,200 건의 판매가 필요하다. 지금 코로나 사태로 인해 현실적으로 가능할지 모르겠다. 현재 3분기 예상 90,000대에서 100,000대의 판매량이 예상된다. 따라서 분기별 예상량이 감소할것으로 예상된다

    전년대비 주식상승율 800% 가치 ?

    완성차 대비 주식가치 ?

    테슬라 (Tesla)의 시가 총액은 폭스바켄 완성차 Volkswagen 의 두 배 이상 입니다. 폭스 바겐은 작년에 천만 대의 차량을 납품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는 36만대 판매했습니다 이것은 너무 미래가치 빨리 반영된 결과입니다. 즉 현재 테슬라는버블이라는것입니다 .

    현재 테슬라 Tesla는 전기차 시장 거품에 휘말 렸습니다. 2000년에 닷컴 버블을 다시한번 경험하게 한다. 시스코 Cisco,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및 인텔 Intel 은 모두 닷컴버블로 인해 2000 년부터 2010 년까지 주식이 45 % 하락 하였습니다. 테슬라 주식은 연말에는 실적과 수익이 나오는 결과를 보고 큰폭으로 하락 할수 있습니다 . 그 저점을 누구도 알수 없습니다


    테슬라 배터리 신기술 ?

    Tesla 배터리 신기술은 가격이 싼 자율 주행 전기차로 가는 길입니다. 즉 새로운 배터리 제조 기술을 통해 전기 자동차의 효율성을 높여 가격을 낮추는 겁니다. 따라서 그러한 이유로 배터리 데이를에서 다가오는 배터리 혁신에 대해 이야기하는것입니다. 엘론머스크는 향후 몇 년 동안 Tesla의 계획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테슬라의 계획은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 셀을 구성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는 것입니다. 즉, 각 셀 내부의 롤업 포일은 충전 및 방전을 가능하게하기 위해 길이를 달리는 금속 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신 Tesla의 새로운 배터리는 더 간단한 레이저 패턴 포일을 사용합니다.

    또다른 특별한 한가지는 Tesla 충전소는 다릅니다. 모든 충전소에서 Tesla를 충전 할 수 있습니까? 전기 콘센트 만 있으면 말 그대로 어디서나 충전 할 수 있습니다. EV Connect를 포함한 모든 공용 레벨 2 (220V) 충전소는 동일한 범용 커넥터 (J1772)를 사용하여 EV에 연결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테슬라 모델 판매 가격

    테슬라 모델3( Model 3)는 가장 저렴한 테슬라 이지만 $ 36,200 Standard Range 모델은 실제 Tesla 매장에서 특별 주문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Tesla Model Y는 Tesla, Inc.의 전기 컴팩트 크로스 오버 유틸리티 차량 (CUV)입니다. Model 3 세단 플랫폼을 기반으로합니다.

    테슬라모델 X(Tesla Model X)와 테슬라 모델 Y(Model Y)의 차이점은 더 크고 더 긴 Model X는 Model Y보다 1.5 인치의 헤드 룸과 2.8 인치의 추가 숄더룸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다시 한 번, Model Y는 Model X에 비해 2.1 인치 더 많은 2 열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테슬라 모델S (Tesla Model S)는 완전 전기식 5 도어 리프트 백 세단으로 2012 년 6 월 22 일에 출시되었습니다. 2020 년 8 월 현재 Model S Long Range Plus의 EPA 범위는 402 마일( 647km), 다른 배터리 전기 자동차보다 효율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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