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국민연금 추납제도 폐지되기전에 가입하자 (feat 2021년 폐지 예정)
    일상이야기 2020. 10. 17. 20:27

    안녕하세요. 최근 국민연금 추납제도가 변경된다고 해서 해당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국민연금 추납은 국민연금을 내지않다가 나중에 한꺼번에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국민연금 추납신청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데 확인해봅시다 .

    국민연금추납제도란?

    추납제도는 사업실패 때문에 보험료를 못내거나 경제활동을 하다가 결혼과 동시에 전업주부가 된사람에게 노후준비 기회를 제공해야하기 때문에 이런 제도가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제도를 활용하여 일종의 연금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몇천만원 추납을 하고 연금을 받는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추납제도을 악용하여 성실납부자와 형평성에 문제가 되는것입니다.

    국민연금 추가 납입 신청자들이 19년 기준 50~60세가 전체 추가납입 신청자의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렇게 많은 이유는 젊은시절에 노후준비 같은데 신경쓸 겨를없이 살아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막상 은퇴에 닥치자 국민연금 최소가입기간 10년이 안돼 추납으로 연금액을 늘리려는 목적입니다.

    국민연금추후 납부제도가 일부 가입자의 재테크 수단으로 전략했다라는 대다수 성실납부자가 상대적으로 박탈감을 느끼고 있는것입니다.

    추납제도는 자칫 돈내고 돈먹기롤 비쳐질수 있을 뿐만아니라 추납할때 이자를 따져서 받아야 하는데 그러지 않고 있다는 문제 뿐만아니라 원칙없는 추납제도로 인해 연금재정에 악영향을 줄수 있다는 것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기

    국민은 만 18세이상 60세 미만의 국민이라면 사업장 혹은 지역가입을 통해 국민연금을 가입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통계에 따르면 직장인 국민연금가입율 94%에 가깝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까지 국민연금으로 얼마나 납부했는지 연금이 얼마나 쌓였는지 알아봅시다.

    우선 사이트를 통해 내가 지금까지 지불한 국민연금납부액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연금을 확인해볼수있는 또하나의 방법은 "내곁에 국민연금" 이라는 앱이다. 앱접속후 내연금 알아보기탭에 들어가면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예상금액과 가입기간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내가 지급까지 쌓아온 국민연금 적립액을 확인해보고 내가 받을 연금이 얼마인지 확인하면 더욱더 체계적인 노후 준비가 가능할것이다. 국민연금을 통한 노후관리로 나와 우리가족이 모두 행복한 노후 생활이 되도록 준비하도록 합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